회원가입

지스쿨 약관동의

회원가입을 위해서 아래 개인정보 활용 동의, 인터넷 웹 사이트 이용동의, 지스쿨 회원가입 동의에 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 주세요.
지스쿨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와이에스디(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웹사이트(g-school.co.kr, g-school.com이하 "지스쿨"이라 함)를 통하여 제공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에 관하여 회사와 회원의 제반,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서비스: 회사가 지스쿨을 통하여 위 사이트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콘텐츠 제공행위 및 판매행위를 의미합니다.
  • ② 콘텐츠: 회사가 지스쿨을 통하여 제공하는 강좌 일체의 정보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규정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을 의미합니다.
  • ③ 학습참고 물: 회사가 지스쿨을 통하여 제공하는 강좌를 수강하는데 필요한 각종 학습참고 저작물로, 교재, 주 교재, 부 교재, 인쇄물, 테이프, 문서파일, 음성파일(mp3) 등을 의미합니다.
  • ④ 이용자: 지스쿨의 서비스 및 콘텐츠, 학습참고 물을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포함합니다.
  • ⑤ 회원: 지스쿨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 ⑥ 회원가입: 회원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 ⑦ 아이디(ID, 이용자 고유번호):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 ⑧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 관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 ⑨ 회원 정보: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제시하는 온라인 신청 양식을 작성하고 지스쿨에 등록하는 신상정보를 의미합니다.
  • ⑩ 강좌 서비스: 지스쿨이 제공하는 모든 동영상 형태의 강의 저작물로, 동영상파일, 음성파일, 테이프, CD, DVD 등을 포함합니다.
  • ⑪ 강좌교재 판매 서비스: 지스쿨이 강좌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강좌교재를 판매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⑫ 학습용 전자기기 판매 서비스: 지스쿨이 각 제조사를 통해 제공되는 학습용 전자기기를 판매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⑬ 운영자(관리자): 지스쿨이 제공되는 서비스의 관리 및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대행회사를 의미합니다.
  • ⑭ 단말기: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해 이용자가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TV, 휴대용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합니다.
  • ⑮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지스쿨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⑯ 몽필포인트: 지스쿨에서 강좌 구매 및 강좌 수강연장 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사이트 내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일정 기간 경과 후 자동 소멸됩니다.
  • ⑰ 단일 강좌: 지스쿨에서 서비스 하는 강좌의 최소 단위로서 회원이 수강료를 지불할 경우 명시된 수강기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⑱ 패키지 강좌: 단일 강좌를 2개 이상 포함하여 하나의 강좌로 구성한 상품 군을 의미합니다.
  • ⑲ 정규 강좌: 단일 강좌 및 패키지 강좌를 의미합니다.
  • ⑲ 비정규 강좌: 정규 강좌 외의 강좌는 비정규 강좌입니다.
  • ⑳ 미성년자: 만 14세 미만인 자입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 이외의, 용어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및 통지)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른다.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스쿨에 게시합니다.
  • ② 회사는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회사가 운영하는 지스쿨 홈페이지에 우선 고지 하며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 ■ e-mail 통보
    • ■ 휴대폰 단문메시지 (SMS)
    • ■ 서면 통보 또는 전단고지
    • ■ 제휴영업점 내 게시
    • ■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 안내 등의 방법

2. 본 규정의 통지 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3.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 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가 제3조 1항에 의거 본 약관의 개정된 사실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는 회원이 제공한 최근 정보로 제공하며 회사는 적합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따라 별도의 이용약관을 둘 수 있으며, 별도의 이용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 및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 가입 및 탈퇴

제 6 조 (회원가입 신청 및 승낙)

1.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을 선택 후, 회사가 제시하는 온라인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면 회사는 이용신청에 대해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회원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거나 회원가입이 이루어진 이후 회원이라도 강제로 회원탈퇴를 시킬 수 있습니다.

  • ①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 ② 허위의 정보제공 및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③ 중복된 아이디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⑤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⑥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 ⑦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가입 시 회사가 요구하는 보호자(법정대리인)의 확인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는 경우
  • ⑧ 본 약관 제20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⑨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 ⑩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가입신청자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즉시 가입신청자에게 제3조 1항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가입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가입신청자는 회원가입 신청 시 사이트의 회원 가입 화면에서 회사가 제시하는 온라인 신청 양식의 내용 중 필수입력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한 모든 회원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고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한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정보로 간주하며, 제6조 2항에 해당하는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이를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만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별도 지정된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2.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미성년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회사로 연락하시면 확인 절차를 걸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3.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회원이 회원가입을 신청할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 등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아동(청소년)보호 책임자: 이희섭, 전자우편 (yihoo2000@g-school.co.kr)
  • ■ 아동(청소년)보호 당담자: 나문갑, 전자우편 (webmarster@g-school.co.kr)
  • ■ 문의처
  • 연락처: 02-823-5252
  • 사이트: www.g-school.co.kr, www.g-school.com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공유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하여 이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하셔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위 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이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지스쿨을 통해 회원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탈퇴 처리를 하고 회원에게 회원탈퇴 사실을 회신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③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④ 같은 사용자가 서로 다른 아이디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⑤ 가입한 주민등록번호가 본인의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경우
  •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⑦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⑧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 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⑨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⑩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⑪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제 3 장 개별 서비스 이용

제 11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개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회사가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단지,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별도 지정한 일자로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 또는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해당 사실을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서비스는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사전 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서비스용 장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②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 ③ 서비스 이용 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④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⑤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되어 회원이 이미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당해 유료 서비스의 잔여 기간에 상응하는 유료 서비스 미사용 금액을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4.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되어 회원이 이미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일주일 이상 이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기간제 상품은 잔여 기간을 기준으로 비 기간제 상품의 경우 잔여 강좌에 상응하는 유료 서비스 미사용 금액을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 및 결제)

1. 지스쿨을 통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의 방침에 따라 무료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승낙의 의사표시로서 본 약관 제6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미성년자인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체결된 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법정대리인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미성년자가 결제한 대금은 법정대리인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간주합니다.

7.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이용 동의 여부를 유·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 후에도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①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 ② 유료 서비스의 신청 금액과 입금 금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 ③ 신청 내용에 허위, 정보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④ 구매신청 물품의 품절이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⑤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9. 회사가 위 항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제6조의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0. 회원이 지스쿨 내에서 결제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최소한의 정보를 제3자(지불대행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지스쿨에 접속 시,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의 설치를 권장할 수 있으며, 그 이용 조건 등에 대해서는 프로그램 등의 설치 시 별도로 고지합니다.

2.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강좌 서비스 이용관련)

1. 회원이 구매한 강좌 서비스의 수강은 PC 전용 모니터와 연결되어 있는 PC(Window OS기반)를 통한 web상의 수강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특정 강좌의 경우 부가적으로 이동식 학습용 전자기기를 이용한 다운로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으며, 그 지원 여부는 해당 강좌의 상품 페이지에 명시됩니다.

3. 전항의 경우 모든 이동식 학습용 전자기기에 대한 다운로드 서비스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다운로드 서비스가 가능한 기기는 지스쿨 내에서 별도로 공지합니다.

4. 이동식 학습용 전자기기의 경우 회원 1인당 한 개의 기기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5. 회원은 회사에 증빙자료를 제공한 후 이동식 학습용 전자기기 변경을 요청하여 회사에 변경 승인을 받아 등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동일 회원의 2회 이상 반복적인 학습용 전자기기 변경 요청에 대해서는 이를 허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강좌 교재 및 학습용 전자기기 서비스 이용 관련)

1. 강좌 교재는 강좌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에게만 판매되며, 강좌 서비스를 구매하지 아니한 회원에게 강좌 교재만 별도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2. 강좌 교재는 지스쿨 및 회사가 지정한 판매처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며 회원 1인이 구매할 수 있는 교재의 수량은 1강좌 당 1권으로 제한합니다. 다만 분실 교재에 한해 한 강좌 당 1회의 추가 구매가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3. 강좌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배송업체의 사정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미리 회원에게 제6조의 방법에 따라 사전 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지스쿨을 통하여 강좌 교재 배송과정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강좌 교재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추가 배송비용 부담 없이 강좌 교재를 재 발송하거나 환불합니다. 이때, 회원은 반드시 이미 배송 받은 강좌 교재를 회사에 반환해야 하며 반환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6. 제조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지스쿨에서 판매되는 학습용 전자기기 제품사양은 콘텐츠 불법복제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외의 제조사에서 판매되는 제품사양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구매 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고지됩니다.

7. 학습용 전자기기 구입에 따른 배송, 교환, 환불에 대해서는 해당 제조사의 기준에 따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회사 고객센터 또는 해당 제조사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강좌 교재 및 학습용 전자기기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3자(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지스쿨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 ②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경우
  •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④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⑥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물을 게재하는 경우
  • ⑦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아닌 경우
  • ⑨ 기타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반되는 경우

3. 전항의 경우 외에도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지스쿨사이트 내 "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4. 지스쿨 내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 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제6조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지스쿨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즉시 그 사용을 중단합니다.

  • ① 지스쿨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 하는 경우
  •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경우
  •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는 경우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회원의 동의 및 동의 철회는 제3조에 따라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4.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동의 없이도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도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의견 등을 제시한 당해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적절한 방식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제 2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 가입 시 정확하고 사실인 정보만을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 가입 후 변경된 정보에 대해서도 변경 즉시 이를 변경, 수정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당해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이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 ②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 공유하는 경우
  • ③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 ④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 ⑤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 ⑥ 회원이 지스쿨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 ⑦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 무상으로 제공받은 포인트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 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 ⑧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⑨ 회사 사이트 내의 이벤트 참여 혹은 게시 글 작성 시 불법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 ⑩ 고객센터의 업무를 지속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 ⑪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제 21 조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및 학습참고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 복제, 편집, 전시, 전송, 배포, 판매, 방송, 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2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 ①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② 자신의 아이디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 ③ 자신의 아이디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 ④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외부출력기기로의 출력을 시도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① 1차 적발의 경우: 본 약관 제6조의 방법으로 1차 경고 합니다.
  • ② 2차 적발의 경우: 본 약관 제6조의 방법으로 2차 위반내용에 대한 통지를 한 후 서비스제공을 중단하고 4주일간의 소명기간 동안 회답이 없을 경우 서비스제공 중단은 계속 진행됩니다. 단, 만 14세 이하의 아동인 경우 법정대리인의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재발 방지확약,각서"를 회사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 중단 조치를 해제합니다.
  • ③ 3차 적발의 경우: 본 약관 제6조의 방법으로 3차 위반내용에 대한 통지를 한 후 및 서비스제공을 중단하고 1주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여 위반행위에 대한 정당한 사유를 소명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강제로 회원탈퇴 합니다.

3. 회원은 전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전항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부정 이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부정이용 회원을 적발하기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 단말기의 수강환경 정보를 수집하고 그 자료를 기반으로 하여 서버에서 불법사용 여부를 분류,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22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킬 수 있습니다.

제 23 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경우,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 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지스쿨에 제공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4 장 유료 서비스의 변경 및 환불

제 24 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및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 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위반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정책을 시행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 ①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의 사실을 표시한 경우
  • ②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 ③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3. 회사는 전항 제2호에 해당하는 시용상품을 제공하며, "무료특강" 또는 "맛보기강의(샘플강의)"가 이에 해당합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컨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컨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 ② 제공되는 컨텐츠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컨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5. 제2항의 청약 철회와 제4항의 계약해제·해지는 회원이 지스쿨 고객센터(02-283-5252)로 전화, 지스쿨 홈페이지 게시판 및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6. 제2항의 청약 철회와 제4항의 계약해제·해지시 회원이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강좌 서비스의 환불)

1. 유료서비스인 단일 강좌 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다음의 각호의 기준에 의합니다.

  • ① 등록 강의 구매 후 수강승인 처리일로부터 7일 이내 이용 해지 요청 시 1강미만 수강 한 경우 전액환불
  • ② 등록 강의 구매 후 수강승인 처리일로부터 7일 이내 이용 해지 요청 시 1강이상 수강 한 경우 이용일수 및 시간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불
  • ③ 등록 강의 구매 후 수강승인 처리일로부터 7일 이후 이용 해지 요청 시 해지 일까지의 이용일수 및 시간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금액의 10% 공제 후 환불

2. 강좌의 수강은 Web에서 수강하는 동영상과 모바일 파일 다운로드 서비스가 모두 포함되고, 강의파일을 열거나 모바일 기기로 강의파일을 다운받는 등의 행위는 1파일당 1강좌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하며 강좌에 제공되는 학습참고물의 출력 행위 또한 컨텐츠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제작 중인 관계로 전체 강의가 등록되지 아니한 강좌의 경우 환불 요청 시점을 기준으로 그때까지 등록 된 강의의 수를 기준으로 하여 제1항에 따라 환불합니다.

4. 패키지 강좌의 경우 패키지 강좌를 구성하는 각각의 단일 강좌 모두가 제1항 각호의 환불 규정에 맞을 경우 패키지 강좌 전체에 대한 환불이 가능하며, 각각의 단일강좌에 대한 부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5. 수강중인 강좌를 타 강좌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변경하는 강좌를 제1항의 조건에 따라 환불처리 한 후 타 강좌의 수강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6.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유료 강좌서비스를 24시간 이내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이 지급한 강의요금(교재비 및 학습용 전자기기 구매 금액은 제외) 중 기간제 상품은 잔여 기간을 기준으로 비 기간제 상품의 경우 잔여 강좌에 상응하는 유료 서비스 미사용 금액을 회원이 원하는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7. 비정규 강좌의 경우에는 별도의 환불 규정이 적용되며, 별도의 환불규정은 비정규 강좌 판매 시 해당 강좌 판매 사이트에 명시합니다. 비정규 강좌의 종류는 이벤트 성 강좌, 특별기획 강좌가 있으며 추가 될 수 있습니다.

8. 강좌 구매 시 회원에게 제공된 혜택은 환불 시 회사로 반환되어야 하며, 반환이 불가능한 혜택의 경우에는 해당 혜택을 금전으로 환산한 금액을 차감 한 후 잔여 금액에 대해서만 환불합니다. 즉 사이트 내에서 판매되고 있지 않은 유/무형 상품을 회사가 구매하여 회원에게 지급한 경우 동종 상품의 시중가격에서 손율 등에 따른 금액을 지급하고 반환하는 것으로 합니다. 몽필포인트를 지급하였고 회원이 이를 모두 사용하고 본 강좌 환불을 원할 경우 혜택의 반환이 불가함으로 해당 금액만큼 1:1의 비율로 현금성 금액을 회사에 부담하셔야 합니다.

9. 민법상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확인되어야 환불이 가능하며, 회사는 제6조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이 동일한 강좌를 2회 이상 구매한 후 중복되지 아니하는 강의를 반복적으로 수강한 후 제1항에 따른 환불을 요청함으로써 제1항의 환불 규정을 악용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1.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 회원탈퇴 또는 강제 계약해지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26 조 (강좌 교재 서비스의 환불)

1. 회원은 교재 수령 후 10일 이내에 회사에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하고, 수령 후 15일 이내에 해당 교재를 고객센터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①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⑤ 기타 회원이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⑥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회사가 왕복 배송비용을 부담하나 회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2.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용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3. 교환신청을 할 경우 회사에게 교환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교환 불가능하며, 이 경우 반품 처리됩니다.

4. 반품 교재는 재판매가 가능한 상태여야 하며,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태의 교재를 반품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변심에 의한 반품은 회원이 반품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포인트의 사용 및 소멸)

1. 포인트에 대해서는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 ① 몽필포인트는 회사가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라 지급됩니다.
  • ② 몽필포인트는 유료 강좌의 구매 및 유료 강좌의 수강연장 시 사용이 가능하며, 특정 강좌의 경우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 ③ 몽필포인트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회원탈퇴 시 잔여 몽필포인트는 소멸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발생일로부터 1년간 사용하지 아니한 몽필포인트는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 ⑤ ⑤ 회사는 경영상 · 기술상 이유로 몽필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경우 종료일로부터 최소 30일 전까지 지스쿨 홈페이지, e-mail, sms, 유선 등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5 장 기타

제 28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현행 법령에 따라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 제10조 제2항 및 제3항의 사유의 발생 이외에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사전 예고 없이 유료 서비스의 제공이 되지 아니하는 기간이 일주일 미만인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회사의 손해에 대해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입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를 당하는 경우, 회사는 약관을 위반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회원에게 회사가 배상한 손해배상금을 구상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보상금 청구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29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 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1.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3. 제휴 영업점은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5년 11월 25일부터 30일간 공지한 후, 2015년 12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2. 2013년 2월 15일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지북스토어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주)와이에스디(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지북스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 ① “몰” 이란 주식회사 와이에스디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ㆍ모사전송번호ㆍ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지북스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ㆍ배송책임ㆍ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 ②“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③“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④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5. 수령시 대금지급
  •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등의 공급)

  •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 ①“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 ①“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1. 성명
  • 2. 주소
  • 3. 전화번호
  • 4. 희망ID(회원의 경우)
  •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 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 (“몰“의 의무)

  •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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